중기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한다

입력 2024-03-31 12:00   수정 2024-03-31 12:07



중소벤처기업부는 4월 1일부터 30일까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

디지털전환(DX)을 통한 서비스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2020년부터 추진하고 있는 이 사업은 신규서비스(BM) 창출, 서비스의 품질 향상 등에 필요한 첨단 정보통신기술(ICT) 활용(솔루션 구축)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2020년부터 2023년까지 4년 간 총 621개 기업을 대상으로 비대면·온라인 방식으로의 사업전환(온라인 헬스·의료·교육 등), 공공문제 해결, 업무자동화나 물류·고객관리 효율화 등 3개 유형의 대·내외 서비스 혁신을 위한 솔루션 구축을 지원했다.

올해부터는 기업의 핵심 서비스 업무에 대한 디지털전환(DX) 솔루션 구축 지원 등 서비스 중소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강화하기 위해 새로운 서비스(BM) 창출, 서비스 전달체계 개선 등 2개 유형에 대해 솔루션 구축을 지원할 계획이다.

신규구축 150개사에는 최대 6000만원을, 사업 고도화 15개사에는 최대 1억원 등 총 165개 기업을 선정·지원한다. 고도화의 경우 2020년부터 2023년까지 이 사업을 통한 신규구축 성과(매출?비용절감 등)가 우수한 기업을 선정해 솔루션 기능 개선 또는 서비스 범위 확장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업참여 신청은 스마트서비스 도입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이 솔루션 구축 역량을 갖춘 공급기업과 컨소시엄을 구성해야 가능하다.

중기부는 또 사업 참여 전 기업들이 디지털 기반(인프라)·역량 진단, 사업계획서 작성 등 사전 진단·상담(컨설팅)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를 희망하는 기업은 신청서를 작성해 1일부터 22일까지 수행기관 전자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행기관은 한국경영혁신중소기업협회, 한국지능형(스마트)컨설팅협회, 중소기업기술혁신협회, 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 등이다.

김우순 중소벤처기업부 기술혁신정책관은 "국내 중소기업 서비스 분야의 디지털전환(DX)은 이제 고부가가치 창출 분야로 확대돼야 할 시기"라며 "신규?부가 서비스 창출 등 디지털전환 지원을 강화하는 한편 디지털 서비스 혁신 기업의 발굴을 통해 서비스 중소기업의 혁신성장을 적극 지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중소기업 스마트서비스 지원사업 관리시스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은 4월 30일 저녁 6시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